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

사이트맵

홍보/소식

  • 메인페이지
  • 알림마당
  • 홍보/소식
소식지

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, 맞춤형 여가활동 지원사업 선정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이재호 작성일23-09-22 22:39 조회73회 댓글0건

본문

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, 맞춤형 여가활동 지원사업 선정




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가 2023년 맞춤형 여가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해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1,020만 원의 배분금을 지원 받았다.

 

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 가족간의 기능회복 및 정서적 해소를 위한 여가활동지원사업 ‘소소한 행복을 찾아서’라는 사업명으로 충주시 주·단기보호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장애인 가정에 200만 원 범위 안에서 여가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.

 

참여자 선정 기준은 중위소득 100% 이하 장애인가정으로 충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경우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.

 

시행은 2023년 9월~2024년 8월까지(12개월) 진행 되며, 소소한 행복을 찾아 떠날 계획이다.

 

이번 사업은 체험여행, 역사탐방, 문화체험 등 다양한 주제 선정이 가능하고, 가족구성원이 문화 및 여가활동을 선택하고 일정, 장소 등을 계획하여 실시하게 되며, 가족간의 관계기능회복 및 정서적해소를 목표로 진행하게 된다.

 

자세한 사항은 2023년 맞춤형 여가활동 지원사업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(043-846-3305)로 문의하면 된다.

 

한편 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는 일상생활 및 사회생활을 영위하는데 지원이 필요한 장애인들에게 낮시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 및 교육 등의 기회를 제공하여 장애인의 사회심리재활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가족구성원이 사회·경제적 활동을 편안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주간보호 센터와 가정에서 일시적으로 보호기능을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장애인이 시설에 단기간 입소하여 일상생활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는 단기보호시설을 운영하고 있다.

 

주간보호와 단기보호 서비스 이용은 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(043-846-3305)로 문의하면 된다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이용약관

닫기

개인정보처리방침

닫기

이메일무단수집거부

닫기

사이트맵

기관소개
사업소개
후원
자원봉사
알림마당
닫기